자동차 실내 소음 불소 코팅 윤활

콘솔박스, 도어트림, 선바이저 등 자동차 실태 인테리어 파트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저감시켜줄 수 있는 불소계 코팅 윤활 솔루션

콘솔박스, 도어트림, 선바이저 등 자동차 실태 인테리어 파트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저감시켜줄 수 있는 불소계 코팅 윤활 솔루션

최근 자동차의 ‘감성품질’이 주목을 받으며 소음, 진동, 마찰을 의미하는 NVH(Noise, Vibration, Harshness)가 자동차 개발 과정에 중요한 고려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전기자동차 도입으로 인한 내연기관 소음 제거 및 부품 경량화 등으로 인해 차량 실내 정숙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탑승자와 접촉 빈도가 가장 높은 내장재들의 반복적인 결합과 분리로  발생하는 이음(소음)을 저감 시키기 위한 요구사항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크리버코리아는 불소 기반의 코팅 윤활제를 개발하여 자동차 내장재의 이음을 최소화하였습니다. 또한 부품 조립 시 작업자의 편의성과 주변 오염 방지를 고려한 다양한 버전의 맞춤식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크리버의 모든 이음 방지 윤활 제품은 까다로운 성능 테스트를 통과하여 현대기아 자동차 MS SPEC에 등재 및 사용되고 있습니다.

불소계 코팅 윤활 제품은 독일 명차 브랜드를 시작으로 국내 고급 차종에 선제 적용되다가 최근 감성 품질에 대한 요구사항 증가함에 따라 확대 적용 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기존에 사용되었던 흡음재의 단점을 보완하여 개발된 제품으로 도포해주기만 하면 장기간 신뢰 높은 코팅 윤활 기능을 보장합니다. 실제 현장에서 도포하는 영상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play_arrow

Flyer for coating lubricants

  • 크리버는 최상의 품질의 원자재를 선정하고 마찰 및 윤활에 대한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불소계 코팅 윤활제를 설계하여 국내외 주요 차종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제품 선정에 대해 어려움이 있으실 경우 크리버코리아로 문의 주시면 파트너사로써 협력하여 고객의 개발 기간 및 비용을 최소화하고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드리겠습니다.  

    download

제품 포트폴리오

제품 소개 영상

크리버 불소계 코팅 윤활제는 도포 즉시 경화되는 반건성 타입과 약 8분간 상온 경화 후 건조되는 건성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적용부위의 재질과 특성에 맞게 선택 사용 가능하시며, 작업자의 사용 편의에 따라 브러쉬, 에어건, 스프레이, 스펀지 등 다양한 디스펜서를 통해 적용하시면 됩니다. 제품에 대한 특성과 사용 방법을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영상을 제작하였사오니 사용 시 참조 해주시기 바랍니다.

play_arrow

KLUEBER SV 5 KR

  • 반건성 코팅 윤활제 Klueber SV 5 KR은 불소계 용매, 불소수지, 불소오일로 구성되어 안정된 윤활막 형성으로 스틱슬립 및 소음을 방지하며 고무 및 플라스틱에 우수한 윤활성을 제공합니다. 불연성 및 친환경 제품으로 선바이저, 암레스트, 콘솔 커버, 레디에이터 그릴, 제동 스위치, 도어 트림 등에 적용 가능합니다. 

    download

KLUEBER SV 5 KR N

  • 스퀵 소음을 방지하기 위하여 개발된 제품으로 불소계 용매, 불소수지와 불소오일로 구성된 제품입니다. 용매 휘발 후 얇은 그리스 윤활막을 형성하며 UV Indicator를 제외한 제품으로 직사광선 노출시에도 변색되지 않습니다. 고무, 플라스틱 등 모든 재질에 사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download

Kluebertop TP 43-850 KR

  • 불소수지와 수계 바인더로 구성된 제품으로 도어트림, 도어판넬, 암레스트, 콘솔 등 자동차 실내 각종 내장재의 마찰 소음이 발생하는 부위에 사용 가능합니다. 상온 경화 타입의 수용성 건정 윤활제로 낮은 마찰 계수와 넓은 사용 온도 범위를 제공합니다. 도포 후 상온 경화되므로 취급 시 묻어나거나 주변을 오염시키지 않아 작업이 용이합니다. 

    download

Kluebertop TP 43-850 KR (B)

  • Kluebertop TP 43-850 제품에 검은 색상 성분을 첨가한 제품으로 적용부위가 검은색일 경우 도포 흔적이 전혀 보이지 않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에 금속/플라스틱, 합성가죽, 차체 도장면 등의 마찰 부에 적용되며 안정된 윤활막 형성으로 마찰 소음 저감 효과가 우수합니다. 

    download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가요?

이 양식을 작성해 주십시오.